본문 바로가기

제로웨이스트 공부하기/재활용 Tip

[재활용] 피자상자 버리는 방법?

너무너무 맛있는 피자

 

그런데 피자를 먹고나면 덕지덕지 묻은 소스와 기름 때문에 분리수거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피자 상자 덮개는 기름이 안묻어 있는 관계로 재활용하시면 됩니다.

 

기름기가 묻어있는 것은 재활용 수거함에 그대로 버리면 다른 종이까지 오염시킬 수 있어요

 

 

안쪽 키친타월만 기름기에 젖어있다면 해당 부분만 버리고 박스는 재활용하시면 됩니다.

 

오염된 부분을 제외하고는 종이 재활용에 버리면 되겠죠?

 

분리배출할 때 꼼꼼하게 한번 더 신경쓰면 재활용에 큰 도움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