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루미늄 캔은 가볍고 유리보다 탄소 가스를 적게 배출한다.
알루미늄의 장점은 재활용해도 품질의 저하가 없이 계속 재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재활용 속도도 빠르니 좋다!
그렇다면 처리방법은 어떻게 하면 될까?
다 마시고 간단하게 행궈서 수분을 잘 털어내면 끝이다!
캔을 꼭 찌그러트리지 않아도 된다.
알루미늄 호일도 마찬가지이다.
이물질만 잘 닦고 말리면서 뭉쳐서 버리면 된다.
너무 작으면 일반쓰레기로 가니깐 5cm 이상이 좋다.
알루미늄은 분해하는데 80~100년이 걸린다고 한다.
그래서 잘 분류해서 버리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제로웨이스트 공부하기 > 재활용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서울시 재활용 분리배출 캠페인 참가~!! (9) | 2024.11.29 |
|---|---|
| [재활용] 플라스틱 재활용 방법은? (11) | 2024.11.23 |
| [재활용] 피자상자 버리는 방법? (11) | 2024.11.23 |
| [재활용] 병뚜껑 재활용하는 방법 (6) | 2024.11.22 |